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한필티비

유튜브 쉬워 보이나요?

안녕하세요 한필 입니다.

 

유튜브를 처음 시작한게 작년 12월쯤 인거같아요

 

처음 올린영상은 2020년 1월 31일

 

 

 

유튜브를 하기위한 2가지의 스타일이 있습니다

 

정성파 대충파

 

어떤 사람은 영상 편집을 정말 대충해도 자막도 하나도 넣지않고

 

엄청난 구독자를 소유하고 빨리 성장합니다

 

정말 정성스럽게 보면서도 재미있는 효과들 음악 자막등으로 정말 볼만한 영상을 만드는 분들도있죠

 

저는 객관적인 입장으로는 

 

영상편집이 대충 해도 잘되는경우는 기본적으로 위트와 기획력이 있어야만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위트와는 조금 거리가 멀지않나...)

 

즉흥적인 말장난과 사람들이 궁굼해할만한 영상을 주제로 촬영하고있고

 

업데이트가 얼마나 많이 지속적으로 올라오는지 그게 유튜버가 성장하는 가장큰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 1일 1영상 )  구독자 1000명 4000시간 벽은 금방 무너트릴수있습니다. 단...정말 어렵습니다..

 

 

제가 엄청난 채널을 가지고있고 그래서 누군가를 가르치고 끌고갈수있어서 올리는글이 아닙니다.

 

여러분과 저는 같아요 

 

적어도 유튜브를 준비하시는분들에게 

 

이미 다 성장한 채널에서 알려주는 유튜브하는방법과는 다른....조금 더 현실적이고

 

누구에게 조언받지 못했고 혼자 독학하며 알게된 정보를 공유 하려고 합니다

 

---------------------------------------------------------------------------------------------------------------------------

 

저는 편집형 유튜버의 길을 선택했어요 ( 위트가 없기때문 입니다 )

 

먼저 편집을 어느정도 하려면 컴퓨터 필요합니다.

 

물론 사람들의 반응이 좋으려면 무료!!!편집기 써도 유튜버 될수있다!!!!!!!!  이런걸로 어그로 끌수있지만

 

전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정말 어렵습니다.

 

무료편집기는 내가 생각하는것을 모두 담아낼수 없어요 한계가 있습니다 정말 딱 무료 서비스 

 

아무리 초보라도 내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시청한 예능프로에서 나오던 효과 특수 기법들 내영상에

 

녹이고싶은건 누구나 같을꺼에요

 

저는 I9 아수스 노트북을 사용중이구요 대략 120만원 정도 주고 구입했던걸로 기억합니다.

( 사실 이것도 조금...버벅이긴 합니다 )

 

제가 잘못생각한 부분중 하나가 해외 나가면 영상못올릴텐데 ....

 

여행중에 영상올려야되는데.....

 

그런마음으로 노트북을 구입했던건데 

 

정말 ㅋㅋㅋㅋ어마어마한 건방을떨었던것같습니다....진짜 건방이 하늘을 찔럿던거같아요

 

여행중에 편집을해서 올릴정도의 채널이라면 최소 10만구독자 이상은 될거고 데스크탑 사서 쓰다가

잘되면 그떄 좋은 노트북 사서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

 

편집프로그램은 많이 비교해보고 사용해봤지만 

 

사람마다 사용하는 스타일과 방법이 모두 다르지만

 

객관적으로 초보자가 이리만져보고 저리 만저가면서

 

응용해가면서 사용하기 최적화 된 모바비를 추천드려요

 

모바비에서 100원짜리 하나 지원받은거 없구요 프로그램도 다 직접 구매해서 쓰고있어요 써보고 좋은것만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제 수준이 아직 누굴 돈받고 광고할 처지가 안되요 

 

모바비 무료사용도 있습니다 한번 다운받아서 유튜브에 편집방법 많이 올라와있으니 해보셔도 좋을거에요

 

---------------------------------------------------------------------------------------------------------------------------

 

 

이제 촬영 장비입니다

 

처음에는 휴대폰으로 그냥 찍었어요

 

위에 빨간 색으로 표시 된 영상들이 모두

 

휴대폰 촬영 영상들이에요 이게 화질이나 뭐 이런건 솔직히 정말 큰 의미는

 

없지만 화각은 큰 차의가 있습니다 휴대폰으로 찍는 영상은 화각이 작아요

 

멀리서 찍어야 전부 담을수있는데

 

이해가 쉽도록 예를들면 나무위에 새가있는데 나무 아래 있는 딸아이를 함께 영상에 담고싶을떄

휴대폰은 뒤로 쭉~ 가서 찍어야 합니다 멀어지면 목소리도 안들리고 생생함을 전달하기에 조금 부족합니다

 

스마트폰이 요즘 아무리 좋아졌다고 하지만 전화기는...전화기 더라...........

 

그래서 저는 액션캠을 사용합니다

 

고프로 구입하고싶었지만 너무 비싸서 소니FDR-X3000 을 중고로 구입해서 쓰고있어요

 

예능 프로 보면 식탁이나 벽에 붙여둔 카메라가 이거에요

 

가격대비 좋은 기능 

 

인터넷 30만원 후반대 가격 패키지 40만원 초반대 

 

중고 20만원 가격대 입니다

 

화각이 상당히 넓고 ......화각이랑....음.....어....흠....

 

화각이 넓어요!!!  끝

다른 모델보다 좀더 싸다? ㅋㅋㅋ

 

하지만 저에게는 정말 소중한 아이에요

 

저는 아무래도 아이들을 뛰어다니면서 찍어야 하기때문에 손떨림 방지기능이 중요해요

 

열심히 찍었는데 너무 카메라가 흔들거려서 정말 편집하는 제가 봐도 멀미가 나는 경우가 있어요

 

시청자분들도 똑같이 느끼구요 그래서 이부분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손 떨림 방지 !!

저는 FDR-X3000 카메라에 이미 손떨림 방지가 있지만

 

3축짐벌 스무스4를 이용해서 한번더 흔들림을 방지했어요

 

 유튜브 하기전에는 사람들이 왜 저런 비싼 셀카봉을 들고다니나 했는데

 

셀카봉이 아니였던;;;ㅋㅋ 3축짐벌은 충전을 해서 내부에 모터가 수평을 잡아주는 촬영기기 중 하나 입니다

 

검색해보면 아시겠지만 걸어다니는 촬영 또는 움직임이 심한 촬영을 할땐 꼭 써야 하는 촬영 장비 입니다.

 

가격은

 

해외직구  8만원 정도 

한국에서 10만원 정도

중고나라 3~7만원 

 

 

그외에

 

마이크 , 드론 , 조명 , 보조배터리 등등 필요한것들이 있습니다.

 

 

---------------------------------------------------------------------------------------------------------------------------

 

 

차근차근 중요한것들 순서를 정해 하나씩 살림을 늘려가며

 

스스로 배우며 정말 필요한것을 준비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다면....구독과...조.......여기서 이러면 안되는거죠 ^^ 좋은하루 되세요 ~

 

 

 

'유튜브 한필티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양주시 눈폭탄!!!!  (4) 2021.01.08
편집능력 올리는방법  (27) 2020.12.11